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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마케팅 대행사 선정방법

바이럴마케팅 대행사 선정방법

- 이것은 실무자의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노블솔입니다.

시간이 남아 도니 글을 적기 시작했습니다.ㅋㅋ

바이럴마케팅 대행사 선정방법에 대해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바이럴마케팅 회사는 어떻게 선정하는게 좋을까요?




제가 항상 중요시 여기는것은 우선 시장을 알아야합니다.

바이럴마케팅 대행사는 어떻게 돈을 벌까요?

크게 두가지 구조가 있습니다.


1. 직접 운영 바이럴마케팅 대행사

말그대로 직접 운영을 하는 바이럴마케팅 대행사입니다.

바이럴마케팅 대행사의 직접운영이라는 것은 상위노출 및 컨텐츠를 직접 생성하는 곳이죠.

즉, 상위노출을 할 기술을 갖고 있으면서 컨텐츠도 생성하는 업체입니다.

그래서 입금되는 수익의 100%를 가져가는 형태입니다.



2. 수수료 기반의 바이럴마케팅 대행사

일을 가져올 수 있지만 상위노출을 할 능력이 없는 대행사입니다.

그래서 1번의 직접 운영 바이럴마케팅 대행사에 하청을 맡기고 일부의 수익을 가져가는 형태입니다.





이 두가지 바이럴마케팅 대행사 구조에서 어떤 곳이 광고주에게 유리할까요?

뭐..일반적으로 당연히 1번입니다.

직접 운영 바이럴마케팅 대행사의 경우 별도의 금액을 붙일 필요가 없기 때문에

계약만 잘한다면 시장가보다 훨씬 낮은 금액으로 광고집행이 가능합니다.






그럼 직접 운영 바이럴마케팅 대행사인지 수수료 기반의 바이럴마케팅 대행사인지는 어떻게 알까요?

사실 모든 바이럴마케팅 대행사들이 모두 1번이라고 얘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의 약점을 드러내지 않는 것이죠.

그래서 사실 광고를 집행하기 전에는 알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광고를 집행하면 바로 알게되죠.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피드백의 시간입니다.





아무래도 수수료 기반의 바이럴마케팅 대행사는 피드백이 늦을 수 밖에 없습니다.

자신들이 직접 할 수 없기 때문에 depth가 한단계 늘어납니다.

즉, 광고주가 요청을 했을 때 시간이 늘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요청사항에 대해 이해를 잘 못하고 있기 때문에 답변이 늦어지죠.






정리하자면 제가 생각하는 바이럴마케팅 대행사 선정 체크사항입니다.


1. 직접 상위노출을 할 수 있는가.

- 업무의 속도와 피드백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2. 컨텐츠의 질이 보장되는가.

- 바이럴 마케팅은 컨텐츠 싸움입니다. 아무리 상위노출이 잘되어도 컨텐츠가 나쁘면 꽝이죠. 그래서 컨텐츠의 질을 보장해주는 곳을 찾는곳이 좋습니다. 컨텐츠의 질은 그 업체에서 진행했던 이력사항을 보면 알 수 있죠.


3. 얼마나 무엇을 보장해주는가.

- 계약서의 문제입니다. 상위노출이 안되었다면? 효과가 없었다면? 이 부분에 대해 계약사항을 명시하고 '보장'을 해주는 업체를 찾으셔야 할 것입니다.




뭐 이정도는 기본적으로 아시고 바이럴마케팅 대행사를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 글은 여기까지!!





(고맙죠?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