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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키워드광고 대행사의 이해



네이버키워드광고 대행사의 이해

- 대행사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안녕하세요. 노블솔입니다. 

오늘도 정보성 글을 적어보겠습니다아.. 

(글은 보는데 왜 아무도 댓글을 안달죠!?!?!!?)




사실 제가 이런 저런 광고 스킬 혹은 이론에 대해 이야기해도, 적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특히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광고가 아닌 사업에 신경을 써야하기 때문에..

세세한 마케팅 전략과 스킬에 시간 배분하기란 여간 어려운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키워드광고를 진행할때 대행사를 많이 이용합니다.




하지만 점점 대행사에 대한 신뢰도는 떨어지고 있습니다..

대행사의 신뢰도가 떨어지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에 대한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대행사는 지정된 금액을 받는것이 아니라 광고주가 소진한 광고비의 일정 %를 수수료로 받기 

때문입니다. 즉, 광고비의 볼륨이 커야지 대행사에게도 많은 수수료가 떨어지는 것 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몇가지 병폐가 생겼습니다.




1. 광고비 볼륨이 큰 광고주를 우대한다..


광고비의 볼륨이 크다면 대행사의 많은 매출을 담보합니다. 하여, 대행사들은 볼륨이 큰 광고주를 우선하여 관리하고 가져오고 싶어합니다.




2. 광고비가 작은 광고주의 볼륨을 늘리려고 한다.


대행을 맡게되면 마케터는 본인의 의지 혹은 상사의 의지로 광고주의 광고비 볼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매출이 많이 발생하여 볼륨을 높인다면 긍정적인 이유이고 행동이겠지만, 매출이 안나와도 '고객이 아직 인지를 못했다.', '광고비를 사용해야지만 매출이 발생한다.' 등의 이야기를 합니다. 이에 대한 근거자료와 분석자료는 사실 상 찾아보기 힘들죠.. (물론 안그런 분들도 많습니다만) 하여 클릭당 비용을 높이고 사업자와 연관도가 떨어지는 키워드들을 넣어놓고는 합니다.




3. 광고비가 작은 광고주의 계정은 관리를 안한다.


이는 솔직히 이야기해서 업무의 분배차원에서 어쩔수 없기는 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비가 100만원이라면 대행사에게 발생하는 수수료는 10만원에서 17만원정도 됩니다. 즉, 대행사는 한달에 앞의 수수료로 일을 한다는 것입니다. 솔직히.. 관리하기 힘들겠죠... 대행사는 소규모 광고주에 대해 디테일한 관리가 현실적으로 힘듭니다..







광고주는 대행사에게 광고를 맡기는 것이 아니라 '이용'해야 합니다.

(소액광고주라면..)




그렇다면 어떻게 키워드광고 대행사를 이용해야 할까요?



첫번째로 '사업 핵심 키워드'를 바탕으로 어떻게 키워드를 조합하고 추가해야하는지 요청을 해야합니다. 사업자의 핵심키워드는 사업자가 제일 잘 압니다. 또한 내 사업과 키워드의 매칭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조합하고 추가한 키워드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두번째로 '노출 영역과 시간 전략'을 직접 짜셔야 합니다.
어느 영역에 키워드광고를 노출할지(파워링크, 비즈사이트, 광고더보기, 블로그영역 등이 있죠) 어느 시간에 광고를 노출할지 그리고 어느 지역에 광고를 노출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세번째로 '입찰 전략'을 직접 짜야합니다.
내가 유입당(클릭) 비용을 얼마까지 지불할 수 있는지 결정한 후 대행사에 요청해야 합니다.







p.s 덧글이랑..이런거 안하는거죠..? 로그인도 없는데..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