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실행을 이끄는 마케팅교육 서적

노블솔 2013. 7. 5. 14:04


실행을 이끄는 마케팅교육 서적

- 실행이 중요하다잉..

 



업종이 참 많아졌습니다. 이렇게 많이 늘어난 업종을 모두 만족시킬만한 마케팅서적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물론 어딘가엔 있겠지만 굉장히 세분화된 업종과 전문성의 유무 때문에 그런 서적을 찾기가 힘듭니다. 있다고 하더라도 그 많은걸 만족시키기위해 포괄적인 내용을 다루다보니 상당부분 이론에 치우치거나 기본개념서에 그치고마는 도서들이 수두룩 합니다..




정보의 홍수화로인해 요즘은 알고싶은 정보를 찾는 방법이 아니라 불필요한 정보를 어떻게 필터링하는지가 더 중요한 시대가 되버렸습니다. 검색의 피로도를 줄이는 방법이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는 시대가 되었다는 뜻입니다. 간혹 교육을 하다 보면 "마케팅도서 중 정말 괜찮은 도서 한 권만 추천해주세요" 라는 질문을 받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매우 당혹스럽니다.. 일단 마케팅도서의 범위가 너무나 넓고, 업종도 모르고, 질문자의 의도가 마케팅에대해서 잘 알고싶은건지, 아님 잘하고 싶은건지조차 의문이거니와 오프라인만 해당하는건지 온라인영역도 포함해서 물어보는건지조차 모르는 상황이기때문에 이럴땐 저도 "니 마음에 드는걸로 사세요" 라고 무책임한 답변을 내놓고싶은게 솔직한 심정입니다. 





헌데.. '아이보스의 온라인마케팅 통찰' 이라는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위에 대한 고찰을 하던 아이보스에서 책을 출판한거죠!

저는 아이보스에서 키워드 광고 교육을 맡고 있구요!!ㅋㅋㅋ




그러나 모든것에는 완벽함이란게 존재할 수 없습니다.. 솔직히 아이보스에서 만든책이지만 아쉬운 부분이있습니다. 초보자들이 읽기엔 다소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초본을 봤을때는 대학서적 같은 느낌이..ㅋ)어렵다는것은 내용 자체가 어렵다기보단 이 책에 쓰이는 마케팅용어나 첫 단원에 나오는 수식 등 전문적인 단어구사로 인해서 내용파악도 되기전에 쉽게 거부감을 느끼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수식과 단어에서 막힌다면 계속 마케팅을 알기는 힘들겁니다..





제가 무엇보다 으뜸으로 생각하는 것중 가장 큰 이유는 이론과 실무의 밸런스가 잘 구성되어있고 뭐니뭐니해도 실행을 이끄는 마케팅도서라는 점입니다. 제목에서 나와있다시피 온라인마케팅이라고해서 인터넷에 국한된 마케팅도서는 아닙니다. 온라인에 좀더 무게를 두고있긴하나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자나 마케터라면 상당부분 도움이 될 내용입니다. 이 책에선 매출을 올리기위해 필요한 기본공식부터 전략공식까지, 그리고 그걸 기준으로한 성과분석표를 만들고 활용하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설명해줍니다. 바꿔말하면 이론에 실무를 입혀서 그대로 따라오게끔 만드는 길잡이 역할을 한다라고 생각하면됩니다.









책을 읽는도중엔 무언가 자극을 꾸준히 받지만 의지가 없다면 결코 행동의 변화를 보장해주지 않습니다. '아이보스의 온라인마케팅 통찰' 이라는 마케팅도서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확실한건, 이 책은 모든걸 내포하기위한 수단으로 추상적인 내용을 펴내기보단보다 현실적이고, 냉정하고, 명확하게 구분지어 올바른방향을 제시한다는데에 큰 의미가있는 것 같습니다. 실행을 이끄는 힘이 있는 도서라면.. 그것만으로도 상당한 영향력이 있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