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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 MCPC의 개념


온라인마케팅 MCPC의 개념

- 아무렇게나 입찰하지 말아요






안녕하세요. 노블솔입니다.

일을 하다가 머리가 지끈거려 글을 적어봅니다.

글을 적으려다 보니 오랜만에 정보성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머리가 아픈글이므로 근성이 있는분들만 휠을 내리시길...)



오늘은 'MCPC'(MCPC : Maximum Cost Per Click)가 무엇인지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위의 개념은 광고를 집행할때 클릭당(사이트 유입) 비용을 얼마정도가 적합한지 추론하는 방식입니다.


위의 개념은 아이보스에서 만든 개념임을 밝힙니다.

(아. 전 아이보스 다니고 있습니다.)





광고를 집행할때 보통 유입당 광고비가 얼마가 적당할지에 대해 고민을 많이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배너광고를 집행할때 유입당 비용이 200원이 적절한지, 

키워드광고 cpc가 2,000원인데 적합한지..

등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이럴때 우리는 MCPC를 지표로 삼아 목표수익률을 계산하고 광고집행여부를 판단합니다.



위의 MCPC개념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항목이 필요합니다.


1) 객단가

2) 광고 상품의 평균 전환율 (키워드, 배너 등)

3) 목표 수익률 (ex : 광고비 100만원으로 1,000만원의 수익을 내고 싶다면 목표수익률은 1000%입니다.)




위의 개념을 아래와 같이 이용한다면 유입당 비용이 얼마가 적당한지 계산할 수 있습니다.



MCPC 산출방법



1) 최대전환비용 산출

- 최대전환비용이란 1전환을 발생시키는데 내가 얼마의 광고비를 사용할 수 있냐는 개념입니다.


최대전환비용 = 객단가 X 목표수익률




2) MCPC 산출


MCPC = 최대전환비용 X 평균 전환율



위의 내용만 보면 이해가 안될겁니다..-_-

(속으로 뭐라는거야..라는 분들 솔직히 손들어보죠...)

전 친절한 노블솔이므로 예시를 들어주겠습니다.



예시


한 사업자가 있습니다.

이 사업자는 키워드광고 유입당 비용에 대한 지표를 얻길바랍니다.

또한 500만원의 광고비로 5,000만원의 매출을 원합니다.

사업자의 객단가는 20만원입니다.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키워드광고를 돌렸던 경험에 평균 전환율은 3%정도가 된다고 인지하고 있습니다.


즉, 이 사업자는 전환(서비스 구매, DB획득 등) 1건을 발생시키기에 쓸 수 있는 

광고비용(최대전환비용)은 2만원입니다.


2만원 = 20만원(객단가) X 1000%(목표수익율)




그리고 유입당 광고비로 사용할 수 있는 금액(MCPC)은 600원입니다.


600원 = 2만원(최대전환비용) X 3%(평균전환율)




검증해보겠습니다.

500만원의 광고비를 유입당 600원에 사용한다면 8,333건의 유입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8,333건의 유입고객 중 3%가 서비스 구매(전환)을 발생시키므로 250건의 구매가 발생 합니다.

이 사업자의 1전환당의 가치(객단가)가 20만원이므로 5,000만원의 매출을 발생하게 됩니다.






즉, 위의 방식으로 내가 유입당 평균광고비를 얼만큼을 사용해야지 목표한 수익이 나온다는 

지표로 삼을 수 있습니다.



위의 지표없이 감으로 광고를 진행한다면 그 광고는 성공하기 힘들지 않을까..생각이 드네요.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고...

이렇게 열심히 글을 적었으니..

손가락도 눌러주시고.. 댓글도 힘내라고 달주시면 감사요요오오옹!!




PE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