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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마케팅 진짜 효과있나?

바이럴마케팅 진짜 효과있나?

- 진짜 효과있나? 시리즈 바이럴ㅋㅋ

(GDN편 : http://12mankey.tistory.com/34 )






안녕하세요. 노블솔입니다.

오늘은 정말 정말 정말 오랜만에 바이럴마케팅에 대해 한번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지겹고 이론적인 바이럴마케팅은 입소문마케팅이며 바이러스마케팅에 유래 이런거 말고..

실무에서 겪어보았던 바이럴마케팅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우선 제목과 같이 '바이럴 마케팅 진짜 효과 있나'에 대해서 말하자면

효과 있습니다. 생각보다 굉장합니다. (경험사례!!)

하지만.. 정말 효과있는 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하려면 두가지 전제조건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첫번째는 상위노출입니다.

제가 다니는 아이보스에서는 바이럴상위노출에 대해 논의되는것을 꺼려합니다.

상위노출은 마케팅이라기 보다는 스킬에 가깝습니다.

헌데 많은 분들이 이 스킬에 현혹되기 때문에 그렇죠..

여긴 제 블로그니까 편하게..ㅋㅋ


매출은 유입 X 전환율 X 객단가 입니다.

(쌩뚱맞나요?ㅋㅋ)


즉, 매출이 발생하기 위해서는 내 사이트에 고객이 들어와야 하고(유입), 그 고객들이 구매(전환)를 일정한 금액(객단가)를 내고 서비스 및 물품을 구매해야합니다. 유입이 되기 전의 선행조건은 '노출'입니다. 당연히 상위노출이 되어야지 나의 콘텐츠(광고)가 보여지고 그것을 통해 내 사이트에 '유입'이 됩니다.


그래서 저는 바이럴마케팅의 상위노출을 참 좋아합니다.







두번째는 콘텐츠의 질입니다.


바이럴마케팅은 제가 생각하기에는 설득입니다. 

설득을 통해 상품의 가치를 입증하고 신뢰도를 확보하는 작업..?  

작업의 방법에는 굉장히 많은 방법들이 있겠지만, 어쨌든 콘텐츠의 질이 낮다면 상위노출이 되어도 효과는 그리 크지 않을 것 입니다. 즉, 콘텐츠는 매출 공식에서 '전환율'에 해당합니다.





뭐 다시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바이럴마케팅에 대해서까지 글을 끄적여 봤습니다.ㅎ

하지만 전 아이보스에서 매체교육담당(네이버, 다음, 구글 등)이라는 점..ㅋㅋ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