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차라리 키워드광고 직접운영은 어떨까..

차라리 키워드광고 직접운영은 어떨까..

- 마음 편하게 그냥 내가..?




안녕하세요. 노블솔입니다.

매일매일 노블솔입니다. 후훗

참고로 전 아이보스라는 회사에서 온라인마케팅 통합 대행과 키워드광고 교육을 맡고 있는 사람입니다.

대행을 맡고 있는 제가.. 참 대담한 글을 적었습니다.ㅋㅋ

(개인 블로그니까!!)



키워드광고에 대해 교육하고 여러업체를 진행하면서 느꼈던 것은 초반 세팅만 잘 되어있다면 광고주가 어렵지 않게 키워드광고를 관리할 수 있겠다 입니다..(요즘 대행사에 대한 불신이 많죠.. -> http://12mankey.tistory.com/41 ) 하지만 단순하게 머릿속에 있는 키워드를 넣어놓고 그냥 입찰하고..광고를 진행하면 돈만 먹는 광고가 될 수도 있겠죠..



그래서 세팅만 제대로 배운다면..혹은 세팅만 제대로 해준다면..이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오늘은 세팅의 방법에 대해 제가 교육할 때 하는 내용을 간단하게나마 공개하겠습니다.

(다 적으려면 책 3권 분량은 되겠죠ㅠ)



키워드광고 세팅의 중요한 요소는 '노출설정', '워드제작', '입찰' 입니다.

이 세가지를 하나씩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네이버기준으로)




1. 키워드광고 노출설정




키워드광고는 검색해야만 나오는 광고는 아닙니다. 


네이버키워드광고센터에서는 키워드광고를 검색네트워크컨텐츠네트워크로 구분해 놨습니다.

검색네트워크는 말그대로 검색해서 나오는 광고, 컨텐츠네트워크는 관련성 있는 웹문서에서 나오는 광고입니다. 그리고 키워드광고의 노출 사이트는 네이버 뿐만 아니라 많은 제휴사와 연계가 되어 있습니다. 즉, 검색이 아닌곳에서의 입찰가중치를 낮추거나 끄고(일반적으로 검색광고보다 배너광고의 비용이 낮죠!), 네이버가 아닌 곳에서의 광고 노출을 어떻게 할 지 고민해봐야 한다는 것 입니다. ( 노출영역 : http://searchad.naver.com/AIGD10/AIGD1012_A01.nbp )



그리고 몇시에 광고를 킬지 무슨 요일에 광고를 킬지 고민해봐야 합니다.

만약 상담이 이뤄자야 되는 업종인데 상담시간이 아닐때 광고를 킨다면 광고비용만 나가고 상담은 놓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나의 업장으로 와야되는 업종이라면 어느 지역에 광고를 노출시킬지도 고민해봐야 합니다.





2. 키워드 제작


(키워드 조합기 입니다)



키워드는 고객이 검색하는 '단어'를 넣어야합니다.

하지만 우리 머리속에 있는 키워드, 단어는 너무나 한정적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고객이 검색하는 단어들을 모아 조합을 하여 고객이 검색하는 패턴에 최대한 맞춰야 합니다.


제가 하는 방식은 고객이 검색하는 패턴들을 모두 '수집'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수집된 키워드'를 일반적인 유사단어로 '확장'합니다.

그리고 수집과 확장한 키워드들을 모두 분해한 후 말이 되도록 '조합'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들이 '저렴한 닥터마틴 쇼핑몰'이라는 키워드와 '진품 닥터마틴 파는곳'이라는 단어를 많이 검색한다면 저는 이 단어들을 수집한 후, '저렴한' '싼' '진품' '진짜' '닥터마틴'(핵심키워드) '파는곳' '쇼핑몰' '저렴한곳' '싼곳' '사이트' 등의 단어로 확장한 후 "닥터마틴 저렴한 쇼핑몰"등의 키워드로 조합한다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손쉽게 굉장히 많은 키워드들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런 후 오타나 영문키워드 등 놓쳤던 키워드를 등록하여 고객이 검색하는 키워드들을 모두 등록합니다.




3. 키워드 입찰



예전에 써놨던 글이 있습니다. -> http://12mankey.tistory.com/6





위의 세가지만 제대로 한다면 키워드광고 세팅은 단단하게 이뤄질 것 입니다.

그리고 세팅이 제대로 된다면 어느정도 매출이 발생할 것이고 관리의 소요도 줄어들 것입니다.

그렇다면 큰 수정이 없는 이상은 대행사 없이 직접 키워드를 세팅하고 관리(일반적으로 입찰정도겠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키워드광고 차라리 직접운영을 해보시는 건 어떤가요?

(난 대범하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