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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마케터의 네이버 키워드광고 쇼핑몰 진행 브리핑

전문마케터의 네이버 키워드광고 쇼핑몰 진행 브리핑






안녕하세요. 노블솔입니다.

진짜 진짜 오랜만에 광고에 대한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쓰는 목적은 바로 자랑과 안타까움입니다.



12월 말경 저는 어떤 업체의 키워드 광고 세팅을 의뢰받았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프리랜서로 키워드광고 세팅을 의뢰받았었습니다.^^;)

시장에 대한 이해도는 없는 상태였구요, 정말 기본에 맞춘 키워드광고 세팅을 진행했습니다.



우선 현재 상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구체적이지 않은 숫자입니다)



(제가 보내고 있는 실제 리포트입니다.)



쇼핑몰입니다. (1월 1일부터 광고 게시)


유입수 : 22,500

클릭율 : 3.08%

CPC : 120원

광고비 : 2,500,000원

전환당 비용 : 12,400원

제품 판매 평균비용(객단가) : 62,000원

매출 : 14,000,000원

ROAS : 500%




1월달 데이터입니다.

신규 쇼핑몰이고, 아무런 작업이 없었습니다.

심지어 사이트 등록도 안되어있고, 

업체명을 검색했을 때 키워드광고를 제외하고 아무런 글이 없습니다.

가격 경쟁력? 별로 없습니다.

사이트 구조? 그냥 일반 쇼핑몰입니다.

가장 큰 장점이라면 그나마 제품수가 타업체가 비슷하다 입니다.



그런데 왜? 저런 데이터가 나왔을까요?

(지금은 ROAS 1000%넘고 있습니다.^^;)



1. 기본에 충실한 키워드 구성

정말 기본에 충실한 키워드 세팅을 진행했습니다.

카테고리에 있는 제품들은 모두 등록하였습니다.

그리고 대표 키워드는 타겟팅이 정확히 일치하는 키워드만 세팅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은어, 오타, 외래어도 모두 등록하였습니다.



2. 키워드에 맞는 랜딩페이지와 문안

이건 말해 뭐합니까..

제품이 많기 때문에 메인에 보내면 이탈율이 높을것이라 판단했습니다.

하여, 키워드에 맞는 1:1 랜딩페이지와 문안을 구성했죠.



3. 자동완성검색어&추천검색어&연관검색어

모두 추가했습니다.



(스샷!)


정말 재밌는 것은 저와 키워드 광고로 경쟁하는 업체가 30군대가 넘습니다.

하지만 검색양이 많은 제품명이나 자동완성검색어, 추천검색어, 연관검색어는 아무도 등록을 안했더군요.



저야 완전 땡큐죠.



70원으로 엄청나게 많은 키워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고가 키워드도 두려워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게되었구요.

광고비는 계속 증액하고 있고 매출도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말그대로 이상적인 형태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예전에 키웠던 쇼핑몰보다 훨씬 나은 결과가 나올거 같아 기대중입니다.




예전에 키워드 외부 교육도 했었고, 국가기관에서 교육도 했었습니다.

내부 교육, 사내 교육 엄청 많이했구요.


근데 아직도 전 특별합니다. 


기본을 제대로 못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거든요.

감사합니다. 덕분에 제가 먹고살고 연봉올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