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광고 분석 순서
- 그냥 간단한거..ㅋ
노블솔입니다~
글쓰다가 이한솔 과장입니다..라고 할뻔 했네요..
요즘 전화를 많이 하고 받다보니.ㅋㅋ
그냥 간단하게 온라인 광고 숫자보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광고를 집행 중 이상한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숫자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일 대비하여 광고비가 12만원 가량 올랐습니다~
저는 그래서 가장 먼저 CPC와 클릭 수를 보았습니다~
CPC는 유사한데.. 클릭수가 1,200 클릭 가량 더 받았네요.ㄷㄷ
허어..근데 노출이 줄었습니다.
클릭은 노출 X 클릭율이라는 공식이 있으니 전 클릭율에 주목했죠!
이런.. 클릭율이 0.13%가량 증가했습니다.
클릭율이 증가하는 원인이 무엇있을지.. 고민해봤습니다.
내가 과연 전일에 무슨짓을 했기래 클릭율이 이렇게 늘었지!?
클릭율이 늘어나는 일반적인 현상으로는
1. 광고 소재 변경
2. 노출 영역 변경
이 있습니다.
아하!! 저는 광고소재를 변경했고 노출 영역 중 CTR이 낮고 별로인 매체들을 날려버렸던 이력이 기억났습니다! 아하!! 그래서 클릭율이 이렇게 훌륭하게 올랐군요!
사실 뭐.. 보자마자 알아야 하는 데이터지만,
후임을 교육하다 한번 적으면 좋을것 같아 글 적어봤습니다. 그럼 뿅~
'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이터마이닝 기법 (0) | 2014.12.17 |
---|---|
배너광고의 4대 요소 (0) | 2014.08.12 |
키워드광고가 과연 답인가? (0) | 2014.07.23 |
크리테오, 구글GDN, 타게팅게이츠 이대로 괜찮나? (0) | 2014.07.21 |
효과적인 온라인 배너광고 상품은 무엇일까 (2) | 2014.06.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