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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광고가 과연 답인가?

키워드광고가 과연 답인가?

- 그것이 문제로소이다.





안녕하세요. 노블솔입니다.

이제 다시 글 좀 열심히 적으려고 합니다.ㅋㅋ

오늘은 키워드광고에 대해 얘기를 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전 키워드광고를 참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키워드광고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키워드광고의 특징은 높은 클릭율과 높은 전환율이 특징입니다.

클릭율이 높은 이유는 아래 그림과 같이 포털에서 맨위에 정갈하게 보이는 광고이기 때문입니다.



전환율이 높은 이유는?

당연히 검색을 하기 때문입니다. 

키워드 광고에 노출되는 사람들은 '검색'이라는 과정을 거칩니다.

검색이라는 과정은 이 사람이 해당 상품, 서비스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다는 것이죠.


클릭율과 전환율이 높은데..제가 왜 답인가?라는 얘기를 했을까요..?

그것은 CPC(유입당비용)이 과열 경쟁으로 인해 너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ROAS(광고비 대비 매출 =  효율)에 맞춰서 얘기해보겠습니다.


A라는 쇼핑몰이 있습니다.

쇼핑몰은 키워드 광고 집행중입니다.

키워드광고의 예산은 300만원이구요.

객단가는 5만원입니다.

키워드광고 전환율은 2%입니다.

평균CPC는 400원이구요~


이 업체의 시뮬레이션을 그려보면

7,500번의 클릭을 받았고 150개의 전환(구매)이 발생했습니다.

하여 이 업체의 매출은 750만원이 발생했습니다. ROAS로 환산하면 250%입니다.

매출에 대한 성과가 250%기 때문에 이 업체의 순이익은 거의 없을 것 입니다.


업체의 전환율이 높은편임에도 불구하고 ROAS가 높은 이유는 CPC가 높기 때문입니다.

만약 CPC가 200이였다면 매출 1500만원에 ROAS 500%로 만족할만한 성과가 나왔겠지요.


그렇다고 CPC를 내릴 수 없습니다..

이유는 CPC를 내리면 광고자체가 노출되지 않기 때문이죠..

객단가를 올리거나 CPC를 내릴 수 없다면, 이 업체의 경우 키워드광고가 맞지 않습니다.


그럼 어떤 광고를 해야할까요?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타겟팅배너광고가 가장 적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효과적인 배너광고상품이란? : http://12mankey.tistory.com/131 )



뭐 여튼 업종 그리고 자신의 상태에 맞는 광고를 하시는게 정답일 것 같습니다.

반드시 숫자를 통해 검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글은 여기까지 쓰도록 하겠습니다. 뿅~


(너무 길어져서..쓰기 힘들어서...마무리가 안습이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