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온라인광고 분석 순서

온라인광고 분석 순서

- 그냥 간단한거..ㅋ



노블솔입니다~

글쓰다가 이한솔 과장입니다..라고 할뻔 했네요..

요즘 전화를 많이 하고 받다보니.ㅋㅋ



그냥 간단하게 온라인 광고 숫자보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광고를 집행 중 이상한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숫자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일 대비하여 광고비가 12만원 가량 올랐습니다~

저는 그래서 가장 먼저 CPC와 클릭 수를 보았습니다~

CPC는 유사한데.. 클릭수가 1,200 클릭 가량 더 받았네요.ㄷㄷ



허어..근데 노출이 줄었습니다.

클릭은 노출 X 클릭율이라는 공식이 있으니 전 클릭율에 주목했죠!

이런.. 클릭율이 0.13%가량 증가했습니다.



클릭율이 증가하는 원인이 무엇있을지.. 고민해봤습니다.

내가 과연 전일에 무슨짓을 했기래 클릭율이 이렇게 늘었지!?


클릭율이 늘어나는 일반적인 현상으로는

1. 광고 소재 변경

2. 노출 영역 변경

이 있습니다.


아하!! 저는 광고소재를 변경했고 노출 영역 중 CTR이 낮고 별로인 매체들을 날려버렸던 이력이 기억났습니다! 아하!! 그래서 클릭율이 이렇게 훌륭하게 올랐군요!


사실 뭐.. 보자마자 알아야 하는 데이터지만, 

후임을 교육하다 한번 적으면 좋을것 같아 글 적어봤습니다. 그럼 뿅~